본문 바로가기

Sustainability_환경

"녹색은 생활이다!" 녹색생활 가이드 ⑤ - 생활 가전기기편

출처 : 그린스타트 (http://www.greenstart.kr)


우리의 삶을 풍족하고 편리하게 해주는 가전기기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가전기기들은 생활 속 온실가스 배출의 주범입니다. 가전기기들을 현명하게 사용하여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TV를 보지 않을 때는 전원을 끄자


TV는 밝기를 낮추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휴식을 선물해 주세요

TV 화면의 밝기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TV가 소비하는 에너지의 30% 가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기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밝기를 조절해 보세요. 그리고 TV를 보다 잠드는 버릇이 있다면 예약시간을 맞춰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해 두는 건 어떨까요?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TV에도 휴식을 선물해 보세요.


트북은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플러그를 뽑아두세요

노트북 충전기는 평균 4시간 정도면 충전하는데 충분하다고 합니다. 충전이 필요 없을 때는 전원을 빼두는 것도 에너지 절약의 좋은 방법입니다. 


30℃정도에서 세탁하면 에너지를 더욱 절약할 수 있다


애벌 빨래를 하고 세탁을 하면 더 깨끗하게 빨 수 있어요

때가 심하거나 얼룩이 있는 옷은 그 부분에 미리 세제를 묻혀 예비 세탁을 한 후 세탁기에 넣어보세요. 뜨거운 물이나 많은 양의 세제를 넣지 않아도 충분히 깨끗하게 빨 수 있답니다. 세탁기를 사용할 때 30℃에서 세탁하면 약 40%까지 에너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온도에서 세탁을 하면 옷감이 상하는 것도 방지해 옷을 더 오랫동안 입을 수 있다고 하네요.


현명한 다림질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해 보세요

다림질을 할 때는 한 번에 여러 벌의 옷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팀보다는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리면서 다림질을 하는 것이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낮은 온도에서도 다림질을 할 수 있는 옷감은 다리미의 전원을 끈 후 다리미에 남은 미열로 다려보세요. 녹색생활은 그렇게 멀리 있지 않습니다. 


출처 :  그린스타트  http://www.greenstart.kr




▶ '좋아요' 클릭으로 페이스북의 팬이 되어주세요 


WEDIAS | 위디어스

We Design Innovation on Sustainability

지속가능한 세상을 디자인합니다.


Brand l Advertising l Design l Product l Interior l Web